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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톡투 - 나를 표현하다

약관 및 정책

약관 및 정책 안내입니다.

제목 이용 약관
작성자 관리자

아이톡투 이용 약관


1 (목적)

 

아이톡투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 태주실업()(이하 “회사 합니다)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 :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휴대형 단말기,태블릿PC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 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커뮤니티, SNS    관련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ID PASSWORD 발급 받았으며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3. 회원정보 :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 기재를 요청하는 가입신청자의 개인정보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서비스  공개된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4.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서비스에서는 E-mail 주소를 ID 사용합니다.

 

5.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변경)

   

1.  약관은 회원이 쉽게   있도록 서비스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관계법 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이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회사가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6.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약관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별명등)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ᆞ기술상 지장이 없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회원의 ID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신청자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미성년자 이용 불가)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 ,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있습니다.

 

 

7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ᆞ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ᆞ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8조의 2 (ICT 토큰)


1. ICT 토큰이란, 아이톡투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 제작 및 좋아요 참여(큐레이션)와 같은 활동을 하는 회원에게 회사가 보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써, ICT 토큰을 제공받은 회원은 ICT 토큰을 아이톡투 서비스 내 자사 쇼핑몰 및 제휴몰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ICT 토큰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회원에게 ICT 토큰을 제공한 날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ICT 토큰은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ICT 토큰을 사용할 때에는 유효기간이 가장 적게 남은 ICT 토큰부터 사용(차감)됩니다.


4, 회원이 회원탈퇴할 경우, 사용하지 않은 ICT 토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5. ICT 토큰의 지급, 사용 등 회사가 제공하는 ICT 토큰 관련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자만 이용 가능하며, 19세 미만의 자는 이용 불가합니다. (미성년자 이용 불가)

   

9 (서비스의 변경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제공일자를 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0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서신 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있습 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11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ᆞ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회사의 개별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있으며, 회원은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 게재하여야 합니다.

 

 

12 (게시물의 저작권 )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ᆞ외에서 다음  호의 목적으로  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ᆞ전송ᆞ전시하는 .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ᆞ전송ᆞ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방영하게 하는 .

 

3.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서비스 이용자(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가입 방문한 경우  포함) 소프트웨어(:,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 (: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18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작성했던 게시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없으므로 게시물 편집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게시물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먼저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하신후, 이용계약 해지 신청(탈퇴 신청)하시기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3자에게 의하여  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댓글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ᆞ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ᆞ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13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3자에게  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수립ᆞ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합니다.

 

 

14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  영업 활동의 결과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없습니다.

 

 

15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통지할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

 

 

16 (ID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ID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ID PASSWORD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ID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ID  PASSWORD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PASSWORD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17 (회원정보의 보호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17조의 2 (장기 미접속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39조의6에 따라, 최종 로그인 후 1년간 아이톡투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년이 경과한 때 즉시 파기합니다. 이때 모든 개인정보가 파기됨에 따라 해당 회원이 wallet 내 보유하고 있는 ICT 토큰도 자동적으로 소각됩니다.

 

2. 1항의 조치를 취하기 앞서, 회사는 최종 로그인 후 11개월간 아이톡투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을 전자우편 등으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18 (계약해지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게시물의 삭제여부는제 12 5항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약관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4. 회원은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리자에게 E-mail 통해 이의신청을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운영의 효율성  위해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19 (손해배상)

 

1.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0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3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